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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수할 건 흡수해 챙겨주고
불필요한건 내보내는 효자 영양소

  • 등록일 2023-05-09
  • 조회 115
  • 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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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what We
NEED

필요한 건 흡수하고

불필요한 건 배출하는

효자 영양소가 있다?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식이섬유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 해요!

본 매거진은 단순 '식이섬유' 영양소에 대한 설명입니다

요즘 바쁜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서구화된 인스턴트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게 되고 야채와 과일 등을 멀리하게 되면서 식이섬유 섭취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식이섬유는 제 7의 영양소라 불릴 만큼  몸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식이섬유가 좋은 것은 알고 있으나  아직 조금 생소하시다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01



장 건강 향상을 돕는다

식이섬유를 섭취할 경우 장 속 미생물에 의하여 발효되어 유해균은 줄어들고 유익균의 수가 증가하게 되어 배변 정상화를 돕고 장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02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음식은 천천히 소화되고  영양분이 혈류로 이동해 포만감을 유발시킵니다.

이로 인해 폭식을 예방하고 식이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03



피부건강 향상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몸 속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고, 노폐물이나 피부를 통해 배설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발진이나 여드름의 생성을 막을 수 있습니다.

04



변비 예방이 된다

식이섬유는 수분과 만나면 40배 이상 부풀어 올라 대장을 자극하게 됩니다.

때문에 대변의 양을 증가시켜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이섬유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장'

빨간 불이 켜지기 전에 좀 더 관심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Edit 제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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